post-title

아빠도 임신과 출산을 경험할 수 있어요!

임신한 엄마를 위해 아빠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엄마가 힘들어 하는 것을 보면 아빠는 어찌해야 할 줄 모를 수 있어요. 그래서 빌리가 소중한 아기를 위한 임신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아빠를 위한 준비물을 준비했어요! 아빠를 위한 준비물은 무엇인 지 살펴볼까요?


임신, 출산 체험 프로그램?

아빠가 엄마보다 더 힘들어할걸!? 

임신부 체험복 (feat.에고고고)

임산부의 체형을 체험해볼 수 있는 도구에요. 무게는 6~10kg이고 체중이 1kg 늘어날때마다 실제 무릎에는 3~4배에 달하는 무게가 전해진다고 해요. 임신부 체험복을 통해 예비아빠는 아내의 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어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남편 중 실제로 몇시간만에 포기한 남성들도 많다고 해요. 임신부 체험복을 통해 예비 아빠👨‍🦱들은 아내의 어려움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을거에요.

가상 분만 체험 (feat.아야야야)

인간이 느낄 수 있는 고통을 10등급으로 나눴을 때 출산은 7에서 8이라고 해요. 가상분만체험은 배와 등에 패드를 붙이고 전기자극을 통해 근육을 수축시키는 요법✨으로 이 체험을 통해 예비 아빠들은 아이를 낳을 때의 고통과 비슷한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한 번 엿볼까요?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는 정부의 정책으로 임신부의 임신 과정을 남편👨‍🦱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예요. 예비 아빠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임신한 아내의 어려움을 경험해 볼 수 있어요.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보건소에서 대여를 중단한 곳도 있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체험을 안하긴 아쉽죠! 실제로 SBS에서 '아빠가 임신했다!' 라는 에피소드로 임산부 체험하는 영상을 제작한 바 있어요. 아빠들 오늘 한 번 간접 체험이라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예비 아빠가 기억해야 할 List

엄마의 편이 되어준다고 약쏘캐요!

임신과 출산은 부부 공동의 일이에요

몸의 변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신적으로도 엄마가 될 준비를 하게 되는 여성과 달리 예비 아빠들은 몸의 변화가 생기지 않으니 아빠👨‍🦱가 된다는 사실을 실감하지 못할 수 있어요. 하지만 임신부터 출산 모두 아내의 몫만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지금부터 시작하는 아빠 태교

임신기간은 부모의 입장에서는 아기를 받아들일 준비를 하는 기간💓이에요. 아침 저녁으로 배를 쓰다듬으며 태담을 해주거나, 동화책을 읽어주세요. 아직 베이비빌리 앱의 '태담기능'을 활용하지 않는 엄빠라면 지금 바로 태담 기능에 대해 알아보아요!🐻 좋은 글감을 소개하고 직접 읽으시며 태담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태교 컨텐츠를 보내드리니, 우리 귀여운 아기가 태어나 엄마 아빠의 목소리를 들으며 안정감을 느끼도록 작은 변화를 만들어보세요. 

육아일기, 작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내와 함께 육아일기📃를 쓰는 것을 추천해요. 뿐만 아니라 아기에게 편지를 쓰거나, 짧은 동화를 만들어 태담을 들려주고, 아이와 교감해주세요. 아내와 함께 감동적인 영화📺를 보며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는 것 또한 추천해요.

소외감이 들 수도 있지만

아이가 태어난 후 한동안은 아내의 시간과 관심이 아이👶에게 집중될 거에요. 이러한 변화로 아빠는 소외감을 느낄 수 있죠.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아이와 시간을 보내고 함께해주세요. 아이와 시간을 갖는다면 아이의 정서가 발달될 뿐만 아니라 엄마와도 더욱 가까워질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