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기저귀가 새는 이유

간편함과 위생을 위해 택한 일회용 기저귀인데, 아이의👶 배변이 기저귀 사이로 흐를 때면 당황스럽기만 하죠. 어떤 사람은 ‘기저귀가 너무 커서’ 그렇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기저귀가 너무 작아서’라고 해요. 하지만 기저귀가 새면 기저귀를 사용하는 의미가 없어지므로😑,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아기 기저귀를 둘러싼 논란, 이 글로 해결해보아요!


아기 기저귀, 그래서 어떤 걸 사야 하는데?

모르게따

✨아이에게 맞는 기저귀를 채우세요.

기본적으로 아이 몸보다 기저귀가 크거나 작으면 여러모로 문제가 발생해요. 하지만 기저귀가 새는 명확한 이유를 알기는 어려우므로 엄마 아빠의 ‘세밀한 관찰👀’과 ‘몇 번의 시도’가 필요하죠. 보통 허벅지 쪽으로 배변이 새면💩 기저귀가 아이 몸에 비해 커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볼 수 있어요. 이때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기저귀보다 한 치수 작은 크기의 기저귀를 사용해보세요.

하지만 아이 허벅지에 기저귀를 맞출 경우, 허리가 맞지 않을 수도 있어요.😧 때문에 평소 기저귀를 대용량으로 구매하기보다 내 아이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아가며 구매하는 것이 더 좋아요. 애써 구입한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아기 기저귀 살 때 확인해보세요!

✨성기 방향과 기저귀 기능을 확인하세요. 

남자 아이의 경우, 성기 방향에 의해 배변이 새기도 한다고 해요. 때문에 기저귀를 갈 때, 아이의 성기 방향을 꼭 체크해서✅ 새지 않도록 해주세요. 또한 기저귀에 부착되어 있는 ‘샘 방지 기능’을 적극 활용하세요. 엄마 아빠가 ‘기저귀 갈기’에 서툰 경우 이 부분이 쉽게 말려 들어가게 되는데, 기저귀를 착용할 때 팽팽하게 잡아당겨 사용해주세요.😊 

✨기저귀를 채울 때 빈 공간을 체크하세요.

아무래도 기저귀에 빈 공간이 생기면, 이 사이로 배변이 새어 나가겠죠.😲 가장 기본적이지만 쉽게 놓치는 부분이기에 기저귀를 갈 때 꼼꼼히 체크하세요. 아이와 함께하다 보면 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것 같아요. 기저귀 가는 일도 그중에 하나죠.😩 배변이 새게 되면 생각보다 골치 아픈 집안일이 동반되므로, 우리 아이 허벅지와 허리 크기에 맞는 기저귀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