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육아 강박증이 주는 부정적 신호들

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부모들이 가장 많이 하는 생각이 있죠.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를👶 잘 키울까?' 하는 궁극적 목표가 있을 거예요. 그래서 부모들은 일찍부터 수많은 육아 방법들은 보고 그대로 아이에게 적용해요. 하지만 아이를 잘 키우려는 욕심이 많아지면 자칫 육아 강박증에 빠질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육아 강박증의 문제점과 올바른 마음가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육아강박증에 대해 알아보자!

뭔데 그게?

🌻육아 강박증이란?

아이에게 최상의 교육을 제공해주고자 아이를 지나치게 관리하는 엄마의 심리를 육아 강박증이라고 해요. 이는 충분히 아이를 잘 양육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엄마들에 비해 뒤처지는 마음을 갖게 되죠.😨 또한 아이와 잘 소통하고 있어도 더욱 더 긴밀한 관계를 갖기를 바래요. 


육아 강박증의 문제점

문제점이라니....?

🌻삶이 피곤해지는 엄마

육아 강박증을 가진 엄마들은 본인 스스로 피곤한 인생을 살아가요. 아이가 유치원이나 학원도 비싸고 좋은 곳으로 보내야 한다는 압박감, 아이에게 먹이는 음식은 무조건 내 손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육아 강박증은 일상 속에서 엄마 자신을 힘들게 만들어요.😖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주인공은 아이가 아닌 본인이어야 해요. 

🌻아이의 발달을 저해하는 스트레스

지나친 엄마의 교육으로 아이는 스트레스를 받으며😡 힘들게 보낼 수 있어요. 또한 아이는 일상생활도 매니저처럼 챙겨주는 엄마에게 더욱 의존하게 되어요. 이는 나중에 아이 스스로 자립하기 힘들게 만들 수 있어요.


육아강박증, 이렇게 해결해보자!

 문제 해결 빵야

🌻마음의 여유를 찾기

육아 강박증은 엄마의 조바심에서부터 출발해요. 남과 비교해서 오는 불안과 두려움을 잊고🙅 현실을 정확하게 보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엄마가 늘 조급하게 아이를 강요한다면 아이는 더 위축될 수밖에 없어요. 더 여유로운 마음으로 아이와 부모 모두 정서적 안정감을 가져야 해요.

🌻학습 강박증을 피하기

육아 강박증은 자칫하면 학습 강박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24시간 아이에게 계속 무엇인가를 학습하게 한다면 아이 학습 능률에는 전혀 도움 되지 않아요. 교육만큼 아이에게는 놀이와 휴식도 꼭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