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아기 바운서의 모든 것! (시기, 종류, 고르는 TIP)

신생아를 키우는 엄마들의 대표적인 고충으로 아기를 재우는 것과 엄마 품에서 떠나지 않으려는 아이를 하루종일 안아주는 것을 들 수 있어요. 이럴 때, 신생아👶 바운서를 사용하여 조금은 편하게 육아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신생아 바운서 사용시기, 종류, 그리고 구매 팁에 대해 알아볼까요?


바운서, 언제 사용해야 할까?

쯉쯉쯉

🌹신생아도 바운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바운서란 아기를 위한 일종의 흔들의자로, 아기가 잠을 잠을 자고 누워서 혼자 놀 수 있도록 돕는 육아용품입니다. 사실, 신생아에게는 바운서보다 엄마👩의 품에 안겨있는 것이 가장 좋아요. 하지만, 특히 출산으로 인해 약해진 관절과 인대가 회복되지 않은 엄마는 안정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신생아 바운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답니다.

신생아는 신체 발달이 미숙하기 때문에 바운서는 보통 생후 50일 이후부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하지만 침대유형의 바운서 중 경사가 붙어있는 제품의 경우, 생후 2주 또는 생후 한 달부터도 사용 가능👌하다고도 해요. 아기의 체중을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으니, 아기의 연령, 체중으로 적합한 제품을 고르시면 되어요. 


바운서에도 종류가 있다?

내 귤이야!

신생아 바운서는 크게 안락 유형, 의자 유형, 전동 유형으로 나뉘어요. 

🌺안락 유형

안락 유형은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아기의 움직임에 따라 흔들리거나 성인이👫 직접 움직여 줄 수 있습니다. 가볍고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 많기 때문에 장시간 이동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해요. 

🌺의자 유형

의자 유형은 아기 의자, 베이비 락 등의 이름으로도 불리는데요. 앞뒤로 흔들리도록 되어있으며, 대부분 세워서 의자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유식을 먹일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쿠션이 비치되는 제품이 많아 아기의 낮잠😴 을 재우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해요. 비교적 크고 무겁기 때문에 외출 시 휴대에 적합하지는 않지만, 바퀴가 달려있기 떄문에 집안에서의 이동에는 문제가 없어요. 

🌺전동 유형

전동 유형은 자동으로 아기를 흔들어 주는 타입의 바운서입니다. 수동 바운서에 비해 엄마의 힘이 덜 들 뿐 아니라, 일정하게 흔들림을 주기 때문에 편리해요.👍 하지만 크기가 큰 편이고 가격이 높다는 단점도 존재해요.


바운서 잘 고르는 TIP!

아-하!

🌻머리와 목 받침이 되는지 확인!

바운서가 아기의 머리와 목을 제대로 받쳐주는지를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해요. 신생아의 경우, 머리의 무게가 체중의 1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또한 신생아는 목의 근육도 제대로 발달하지 않아 스스로 머리를 가누기도 힘들어요. 이런 상태에서 위 아래로 움직임이 크거나 반동이 셀 경우, '흔들린 아이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어요. 

🌻친환경 제품인지 확인!

신생아는 유해 환경에 취약해요. 바운서의 경우, 다른 육아 제품에 비해 아이가 사용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친환경🌿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따라서 친환경 섬유를 사용하여 우리 아이의 건강을 해칠 염려는 없는지, 전기나 배터리를 사용하는 바운서라면 전자파 차단이 잘 되는 제품인지 체크해 주세요.

🌻스윙 속도 조절 가능한지 확인!

아이들마다 좋아하는 속도가 달라요. 또한 아이가 자라면서👼 스윙 속도를 변경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바운서를 선택하는 것이 이상적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