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올바른 젖병 물리기 습관

우리 아이 먹는 모습만 봐도 참 신기하고 배가 부르죠?☺️ 꿀떡꿀떡 우유 먹는 모습에 잘 먹는 줄 알았더니 알고 보니 잘못된 방법으로 먹고 있었던 거였더라고요! 오늘은 모유 수유로 아이 셋을 키우신 모유 수유와 육아 코칭 전문가를 소개해드릴게요.🍼 산후조리원과 코칭을 통해 약 7천 명의 아기와 엄마를 만나 모유 수유와 육아를 코칭 한 국제모유수유 상담 전문가 13년, 산후조리원 운영 10년 경력의 권향화 원장님입니다. 권향화 원장님과 함께 올바른 젖병 물리기에 대해 알아보아요!🤗


모유수유에 도움이 되는 젖병 물리기 습관

🍼 입술 모양

젖병 물리기 습관은 모유 수유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태어난 직후부터 올바른 젖병 물리기를 통해 우리 아이가 모유 수유를 잘 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젖병 물리기 습관을 길러주세요!👍 젖병을 너무 얕게 물리면 아기는 ‘오’ 하는 입모양으로👄 젖병을 물게 되는데 이때, 아기 입속을 상상해 보시면 입술 안쪽으로 젖병이 조금 들어가 있어 아기가 입술로 젖꼭지를 짜서 먹을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젖병을 깊게 물려 ‘아’하는😮 입모양으로 아기가 입을 크게 벌려 먹을 수 있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그러면 아기는 입을 크게 벌려야 젖병을 먹을 수가 있구나 하는 좋은 습관을 갖게 된답니다. 그래서 입술을 ‘오’ 벌리는 모습이 아니라 ‘아’ 하고 K다 형으로 크게 벌릴 때 젖병을 넣어주는 습관을 길러주는 게 중요해요. 이렇게 깊게 젖병을 물리면 아이가 젖꼭지를 입술로 짜서 먹는 것이 아니라 하악구를 움직이면서 관자놀이를 움찔하면서 엄마젖을 먹는 것과 흡사하게 먹을 수 있어요.

🍼 먹는소리

아기가 꿀떡꿀떡 먹는 소리를 들으면 아주 맛있게 잘 먹고 있구나 하고 엄마들이 오해를 하는데, 사실은 가스와 함께 먹고 있다는 뜻이에요! 올바른 젖병 물리기는 소리만 들어도 알 수가 있어요. 꿀떡꿀떡 소리가 아닌 부드러운 목 넘김 소리와 콧바람 소리만😤새어 나오는 소리가 들린다면 올바르게 먹고 있다는 증거에요.

🍼 젖병의 방향

젖병을 문 아기 입술 안쪽 모습을 상상해보면, 젖병을 너무 세우면 아기 혀에👅젖꼭지 끝이 닿아 아기의 혀 운동을 방해하게 됩니다. 젖꼭지 끝은 아기의 입 천장을 향하도록 기울여 주세요.

🍼 신생아 젖병 물리기

신생아 아기들은👶먹다가 잠드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렇지만, 적당량을 제대로 먹이는 게 아기 건강에 중요해요! 그래서 아기가 먹다가 잠이 들면, 젖꼭지 끝을 입 천장에 살짝 움직여 준다는 느낌으로 살살 흔들어 주세요.💤 그러면 그 순간 아기가 일어나서 또 먹고, 또 먹고 해서 정량을 먹여주는 게 중요해요! 이것이 바로 아기의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이죠!


올바른 젖병 물리기를 통해 아기에게 가스가 조금 덜 들어가는 젖병 물리기가 될 수 있어요. 이러한 젖병 물리기 방법은 모유 수유에 도움이 되도록 입을 크게 벌려 먹는 습관을 길러주고, 혀 운동으로 젖병을 빨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