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로 여름이 매년 더 길어지고 있어요. 평균기온도 올라가고 있고요.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땀💦이 줄줄 흐르고,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정말 땀 한 바가지를 흘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여름 출산을 앞둔 산모🤰라면 임신으로 커진 몸이 더욱 무겁게 느껴질 수 있어요. 출산이 다가올수록 가벼운 산책🚶♀️ 등 운동을 추천하지만 너무 더운 여름날엔 이것마저도 쉽지 않아요. 여름 출산🏖 산모들을 위한 출산준비, 산후조리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HOT한 출산 준비몸이 두배로 무거워요ㅠㅠ
💧수분 보충은 필수
여름에 몸이 무거운 임산부🤰는 조금만 움직여도 더 빨리 지칠 수 있어요. 땀💦이 많이 나니 수분 보충을 수시로 해주는 것이 좋아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가장 좋고 제철 과일인 수박을 먹는 것도 좋아요. 다만 수박🍉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지켜 먹도록 합니다. 임신으로 인해 없던 빈혈이 생기거나 원래 빈혈이 있었다면 더 심해질 수 있는데 한여름 높은 온도에는 더 어지러울 수가 있어요. 철분제💊는 빠뜨리지 않고 꼬박꼬박 잘 챙겨 먹어야 해요.
여름 HOT한 산후조리더워도 적당한 온도 유지하기!
🤰산후풍은 조심해 주세요
출산 후에는 온몸에서 땀💦이 많이 배출되는데요. 여름에는 기본으로 더운 데다 출산으로 인한 땀💦까지나니 산모🤰는 너무 힘들어요😣 하지만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너무 세게 틀고 생활한다면 산후풍에 걸릴 수 있으니 꼭 간접적으로만 쐬도록 하고 온도는 24~25도 정도로 유지하도록 해요. 그리고 덥다고 반팔👕, 반바지🩳를 입는 것보다는 땀 흡수가 잘 되는 얇은 긴 팔🥼과 긴 바지👖를 입는 것이 산모에게는 더 좋아요. 찬바람을 피부에 직접 닿게 하는 것이 좋지 않아요.
따스한 여름에 태어난 우리 아가
자연 바람이 최고!!
🔥아기는 성인보다 기초체온이 높아요
신생아👶는 기초체온이 성인보다 높은 편이에요. 그래서 더 더위를 탈 수 있어요. 그리고 누워만 있고 스스로 자세를 바꾸기가 어려우므로 더욱 땀으로 인한 피부 손상이 있을 수 있어요. 땀띠💦가 많이 나고 심해지면 태열🔥이 올라와 아이가 간지러워하거나 보기에도 안쓰러운 피부 상태가 돼요. 하지만 덥다고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 찬바람💨을 직접 쐬면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환기를 통해 자연 바람을 쐬게 해주면 좋아요.
그리고 신생아 때는 소변, 대변을 자주 보는 데요. 여름엔 엉덩이에 땀💦이 자주 차고 잦은 소변과 대변으로 기저귀 발진이 심해질 수 있어요. 기저귀를 자주 갈아주고 발진이 생겼다면 연고를 발라 치료해주도록 해요. 이때 연고는 의사👩⚕️와 상담 후에 바르는 것이 안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