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요'라고도 불리는 방수 패드는 꼭 사야 한다, 아니라는 의견이 많이 나뉘는 제품 중 하나에요.🤔 나는 딸을 키우는데 꼭 필요한지, 어차피 방수 패드를 깔아도 소용이 없는데 꼭 사야 하는지 등 여러 가지 의견이 있는데요. 은근히 여기저기 쓰이는 방수 패드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다양한 시기에 사용할 수 있는 방수패드!
신생아 때 방수 패드는 어떻게 사용할까?
방수 패드는 신생아 때, 기저귀를 가는 도중에 소변을 보는 일이 많아 필수적으로 사용해요. 또한 신생아 때는 토🤮를 자주 해서 방수요가 더욱 유용하게 사용되겠죠! 아이가 잘 때 대소변이 옆으로 새어 나올 때를 대비하거나 기저귀🚼 를 벗고 편하게 누워있을 때 사용하기도 좋아요. 집에서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외부에서 맨바닥에 뉠 순 없으니 깔개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아요.
좀 더 커서는 언제 사용하나요?
아이가 18~24개월 정도 되면 배변💩 훈련을 시작해요! 이때에도 방수 패드는 유용하게 사용해요. 배변 훈련을 하게 된 뒤 완벽하게 성공한 것 같아도 한 번씩 실수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아이 침구🛏️에 맞는 적당한 크기의 방수요를 깔아두는데요. 그럼 아이가 실수하더라도 방수요만 세탁하면 되어 편하게 배변 훈련이 가능해요!
방수패드 선택할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방수 패드를 선택할 때는 먼저 언제까지 사용할지 생각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한 번 구매를 하게 되면 꽤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되는 방수 패드는 처음엔 기저귀 갈이용, 이후엔 배변 훈련 시 혹시 모를 실수를 위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따라서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로 만들어졌는지, 세탁 후 변형이나 방수 효과가 떨어지지는 않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아이가 사용하는 침구에 사이즈가 잘 맞는지도 체크하면 미관상으로도 좋겠죠?
방수 패드, 관리법은 따로 없을까
방수 패드는 대부분 손🤚🏻세탁을 권장하는 제품이 많지만 세탁 방법이 제품마다 달라서 체크해 보는 게 좋아요. 방수 패드는 대부분 뒷면에 고무가 있고, 세탁기로 세탁을 하면 방수층이 손상되거나 방수 효과가 떨어지는📉 제품이 있어 가급적 손빨래를 하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세탁기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도 있는데요. 방수 제품이라 대부분 단독 세탁망에 넣어 울 코스로 돌리면 돼요. 또한 방수요의 기능이 변질될 수 있어서 건조기 사용도 안 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