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처음으로 혼자 걸음마를 할 때 느껴지는 감정은 잊히지 않죠.🥹 나 자신이 어떤 어려운 것을 해냈을 때보다도 더 값지고 소중한 것을 해낸 기분이 들면서 내 아기가 언제 이렇게 컸나, 크느라 얼마나 힘들었을까 여러 가지 감정에 마음이 벅차오릅니다.💘 씩씩하게 스스로 첫 발을 내디딘 우리 아기의 걸음마를 도와줄 걸음마 신발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자기만의 속도로 나아가는 걸음마!
보통 아기는 특별한 연습을 하지 않아도 생후 14~16개월 무렵이 되면 자연스럽게 걷게 되는데요 이 시기는 모두 차이가 있어요.😉 빠르면 10개월이 되기도 전에 걷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18개월이 되도록 걸으려고 하지 않는 아기도 있죠. 이는 성향에 따라 모두 다르니 검진에서 특별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아기들은 이처럼 개인차가 있지만 단계별 발달 과정을 거치면서 평생 사용할 척추의 모양과 허리 근육을 만들어요.
걸음마 신발, 어떤 점이 좋은건가요?
걸음마 신발🦶🏻은 아기의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보행연습을 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잘 맞는 신발은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이때 아기에게 맞는 신발은 올바른 뼈🦴 모양 형성에 도움을 주고 밑창이 가벼운 신발은 걸을 때 균형감각을 길러주고, 전반적인 신체 근육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걸음마 신발 구매할 때 고려해야할 점!
우선 밑창이 유연하고 부드러운지, 평평한 지 확인해야 합니다.✅ 밑창이 단단하고 무거운 신발은 땅을 느낄 수 없고 지면과 접촉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또 밑창이 최대한 없는 제품이 가장 자연스럽게 걸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신발의 재질은 잘 구부러지는 유연한 재질이어야 하고, 통풍이 잘되어 피부감염의 위험은 없는지 확인해야 해요. 사이즈가 적당해서 걸을 때 벗겨지진 않는지, 신고 벗기는 것은 편한지, 발뒤꿈치가 신발 안에서 움직이지 않고 잘 있는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그러니 정기적인 사이즈 체크는 아주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