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영아 돌연사 증후군 예방법

이름만 들어도 무서운 영아 돌연사 증후군😱! 영아 돌연사란? 한 살 이하의 아이가 아무런 조짐이나 원인 없이 잠자는 동안에 갑작스럽게 사망하는 것을 뜻한답니다. 영아 돌연사는 언제 가장 많이 발생할까요? 6개월 미만이 돌연사 발생 90%를 차지하고, 그중 100일-4개월 미만이 절반을 차지한답니다. 다행히도 돌이 지나면 영아 돌연사 증후군은 거의 안 일어난다고 합니다😮‍💨. 또한, 미숙아로 태어나거나 약한 감기 기운이 있는 경우! 발생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영아 돌연사,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샅샅이 알아가 보아요😊!


1. 너무 푹신한 침구류는 피하자!

엄빠 저 심심해요~ 

가만히 있기 힘든 우리 아이. 뒤집기나 뒹굴뒹굴🌀 하다가 그 푹신한 이불에 얼굴이 파묻히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겠죠? 그러므로 너무 푹신한 침구류 🛏️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아이들은 이불 보다는 수면 조끼 등을 입혀서 재우는 게 훨씬 좋아요😊. 흔히 많이 하는 착각 중에 두상 이쁘게 만든다고 말랑한 베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베개가 아이가 고개를 돌리면서 움푹 팬 부분에 얼굴이 파묻힐 수도😶‍🌫️ 있어서 위험하다고 합니다. 돌 이하의 아이에게는 베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고, 아예 아이를 엎어 재우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2. 아기 얼굴에 어떤 것도 덮지 않기!

잠이 잘 오는 것 같기도?

아기 얼굴에 무언가를 덮어주면 잠을 잘 자는 것 같아요. 왜 그런 걸까요? 사실은 시야😎가 가려져서 잘 자는 것입니다! 아기가 잘 때 눈뿐만 아니라 코와 입을 막는 건 정말 위험한 행동이라고 합니다. 엄청 얇은 손수건이라도 위험⚠️할 수 있어요.


3. 너무 덥게 재우지 말기!

따뜻하다 못해 뜨겁다

출산 후, 산모를 돕는다고 해서 너무 덥게 하는 것은 산모👩‍🍼에게도 아이에게도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질병 관리청은 10월 이후 영아 돌연사 증후군 빈도가 증가하니 조심하라고 경고한다고 해요. 날씨가 추워진다고☃️ 무조건 집을 따뜻하게 난방 UP! UP!! UP!!!🌡️ 하는 일은 피해야겠죠?


4. 간접흡연과 임신 중 흡연은 절대 금지!

숨쉬기 힘들어요

이건 이미 많이 아는 사실이겠죠? 그렇지만 중요한 점은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 보자고요😉! 엄마의 흡연은 비흡연자보다 영아돌연사증후군의 위험성이 4배나 높다고 하는데요. 임신 중 산모의 흡연 절대 금지! 모두 함께 약속해요🤙


영아 돌연사 증후군, 유전과도 관련 있을까요?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영아 돌연사 증후군으로 사망한 유아의 형제자매가 일반인보다 갑자기 사망할 위험이 4배 더 높다고 하는데요😮. 이미 한 번 영아 돌연사 증후군이 있었던 아이의 집에서 또 그런 일이 발생하기 쉬우니 혹시라도 그런 일이 있었다면 더 주의하시길 바랄게요🥺.


❣️너무 작고 소중한 우리 아이❣️가 아무 탈 없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은 모든 엄빠들이 다 똑같이 가지고 있겠죠😊? 미리미리 조금이라도 더 주의해서 유아 돌연사를 예방해 보아요!

출처: 알잠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