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장마 시즌에는 아이와 어디 가야할까?

'아이와 오늘은 무엇을 하며 보내야 하지?'🤔 엄빠들이 자주 하는 고민 중 하나죠.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에는 야외활동에 제한이 생기니 특히 더 어딜 가야 하나 고민하게 되실 텐데요. 오늘은 집콕, 쇼핑몰, 키즈카페 말고 장마철 우리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스팟🚩들을 빌리와 알아보려고 해요! 참고하셔서 우리 아이 스타일에 맞는 주말 나들이 계획 짜보시길 바라요.


✨에너지뿜뿜형 

: 넘치는 에너지 방출하고 싶다면?

꼬물꼬물 어푸어푸푸~

📌 실내 수영장

더워도 비가 와도 아이들의 물놀이 사랑💙은 멈출 수 없죠. 엄빠가 거주하는 지역에서도 시에서 운영하는 도심 속 물놀이장🌊이 있을 거예요. 보통 6월부터 개장하여 8월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실외 수영장은 날 좋을 때 아이와 꼭 함께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비가 오는 날에는 대부분의 실외 수영장은 운영을 중단하죠. 미리 가까운 실내 수영장이나 호텔 내 수영장, 워터파크를 숙지해 놓으면 비 오는 당일에도 당황하지 않고 즐겁게 물놀이하러 갈 수 있겠죠?🥽

📌 테마파크

비가 오는 날이면 우리 아이의 넘치는 에너지💪🏻를 어디서 분출해야 하나 걱정하시는 엄빠들도 계실 거예요. 물놀이는 어제도 하고 뭔가 식상하다면? 테마파크는 어떤가요? 재미있는 놀이 기구🎠와 공연, 환상적인 퍼레이드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어요. 아이의 연령에 맞는 탑승 가능한 놀이 기구 또는 공연시간🎪은 미리 알아보고 가면 이동 동선, 스케줄에 도움이 될 거예요.


✨✨애니멀러버형

: 책으로만 보던 친구들, 실제로 보고 싶다면?

우와~ 정말 크다~~

📌 실내 동물원, 농장

우리 아이의 최애 동물🐶! 하나씩은 있을 거예요. 그동안 책이나 인형으로만 만나보았다면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세요. 실내는 실외보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동물을 더 가까이에서 교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직접 먹이를 줄 수도 있고 동물들의 움직임, 소리🐽  등도 실제로 보고 들을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는 정말 흥미로운 곳일 거예요. 엄빠는 혹시 모르는 상황에 대비하여 아이와 밀착하여 이동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시켜 주세요. 

📌 아쿠아리움

비 오는 날이면 아이든 어른이든 방문 수요가 높은 곳이 바로 아쿠아리움🐳이에요. 비교적 쾌적한 환경에서 관람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죠!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해양생물부터 다양한 해양생태계🐠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요. 아쿠아리움도 공연, 설명회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미리 일정과 내용을 파악하고 방문하시길 바라요.


✨호기심천국형

:  궁금한 게 많은 학구파라면?

안녕 친구들?

📌 도서관

책을 좋아하는 아이는 물론 책읽기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아이에게도 도서관은 책📚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켜 줄 수 있는 공간이에요. 책을 읽지 않더라도 요즘엔 도서관에서 책과 관련한 활동🖍️ 또는 전시도 다채롭게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어요. 멀리 가지 않아도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서관에서도 대부분 어린이도서관을 만나볼 수 있어요. 아이와 비교적 차분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엄빠라면 도서관 나들이도 좋아요!

📌 박물관

아이들은 성장하면서 특정 시기에 흥미있어 하는 분야가 생기기 마련이에요. 공룡🦖, 비행기, 자동차 등이 예가 될텐데요. 박물관은 실제품이나 재현 모형🛩️을 전시할뿐만 아니라 관련 놀이와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다양한 감각을 일깨워 줄 수 있어요. 호기심이 많은 아이라면 볼 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박물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겠죠?

그외 전망대, 전시회, 식물원🌵 등도 추천드려요. 비가 오나 안오나 당분간은 주말 나들이 코스 걱정 없겠죠? 빌리가 소개해 드린 장소말고 엄빠가 보장하는 우천시 핫플레이스가 있다면 베동에서도 함께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