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성장하면서 점점 혼자 움직이고 싶어하고,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나요. 혼자 손 씻기, 양치하기🪥, 볼일 보기, 신발 신기 등등 아이들은 사소하지만 이런 활동을 스스로 해내면서 조금씩 엄빠에게 독립해 나가요. 빌리가 이 과정에서 필요한 유아 디딤대에 대해 소개해줄게요. 우리 아이를 위해 집중💫해서 봐주세요!
디딤대, 왜 필요할까?
유아 디딤대는 아이들이 스스로🌟 생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성취감과 자립심을 느낄 수 있게 하는데 큰 의미가 있어요. 만 1~3세는 아이들이 자율성을 형성하는 시기로, 스스로 성취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을 가치 있다고 여기게 돼요. 하지만 집안의 세면대, 변기, 싱크대🚿 등은 모두 성인의 체격에 맞게 만들어져 아이들👶🏻에게는 너무 크고 높아요. 작은 체격의 아이들에게는 디딤대가 필수겠죠? 아이가 스스로 하는 일이 늘어나면 엄빠가 육아 하는 데도 훨씬 수월해질 거예요.
디딤대 구매 전 체크!
✅2단인지 3단인지!
디딤대 마다 계단 수와 높이가 달라요. 아이가 사용할 세면대와 변기, 싱크대의 높이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고📐 적당한 높이의 디딤대를 고르는게 좋아요.
✅손잡이의 유무
디딤대에 손잡이가 있으면 위치를 이동할 때 편리해요. 특히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아이들이 스스로 이동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자립심📍을 형성하는데 더 도움이 되겠죠? 계단을 오르고 내리는 것이 미숙한 아이들의 경우 손잡이가 있다면 더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하지만 아이가 손잡이 없이도 충분히 지지대 위에서 뒤를 돌아 내려올 수 있고, 공간 차지가 걱정된다면 손잡이 없는 제품을 사용해도 무리 없을 거예요.
✅미끄러움 방지 처리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 많이 쓰게 되는 제품인 만큼 미끄러움 방지 처리가 되었는지 꼭 확인해야 해요. 아이들이 디딤대에서 떨어져 다치는💥 일이 없도록 바닥에 실리콘 처리가 되어 있는 제품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