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두근두근 아기와의 첫 외출

아기가 태어난 후, 첫 외출을 하기까지 망설여지기 마련이죠. 결국, 예방접종을 맞으러 병원 가는 날이 유일한 바깥세상을 잠시나마 구경하는 시간이 되는데요.😎 많은 초보맘들이 걱정하는 첫 외출 날, 언제, 무엇을 챙겨가야 하고 조심해야 하는 점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아요.


아기와 첫 외출 D-DAY

나 지금 예민해! 

신생아의 경우 아직 면역계가 발달 중이라 외출이 더 조심스럽기 마련입니다. 특히 생후 첫 주 동안은 외부 미생물에 더 쉽게 감염될 수 있어 첫 외출을 미루게 되죠. 하지만 외출은 부모의 마음! 잠깐의 외출이 엄마아빠와 아이에게 모두 리프레쉬한🍏 시간을 갖게 될 수도 있어요.

누군가의 집에 방문한다면 아픈 구성원은 없는지 살피고, 아기를 만질 때 손을 씻어줄 것💕을 부탁해요. 단, 생후 100일 이전 아기는 체온 조절이 어렵고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외출을 권장하지는 않아요. 가장 중요한 건, 엄마와 아이의 컨디션! 몸 상태가 좋지 않다면 집에 머무는 게 좋습니다.


첫 외출은 이런 곳으로!

개신난당~!~!

처음 밖에 나갈 땐 소음이 없는 환경으로 가보세요.🤐 소음이 심하거나 사람이 많은 경우, 아기는 첫 세상 구경이 힘들 수 있어요. 그리고 수유 시간과 대소변 주기를 고려해 화장실이 가까운 곳으로 가세요. 집에서 2~3시간 이내에 귀가할 수 있는 곳이 좋겠죠!

차를 타고 이동할 때는 1시간 10분 정도는 아기에게 쉴 시간이 필요해요. 아기에게 꼭 맞는 카시트는 필수! 차 안과 외부 온도의 차이가 5도가 넘지 않게 하여 편안한 환경이 되도록 도와주세요. 또, 심심하지 않게 좋아하는 장난감을 카시트에 끈으로 묶어주면 즐거운 첫 외출이 될 거에요!


아기와 첫 외출 준비물

울 아기 첫 외출 준비물 체크해보아용

첫 외출이라 이것저것 챙겨야 할 게 너무 많을 거에요. 밖에 머무는 시간과 환경을 고려해 챙기시길 바라요!

아기띠, 유모차

엄마와 아기의 체력을 위해 꼭 필요해요.

아기 외투, 속싸개, 담요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와 벌레에 물릴 가능성에 대비해 준비하세요.

여벌 옷, 물티슈, 기저귀

아기의 배변 활동을 고려해 챙기세요.

수유 준비물

모유시 엄마는 편한 옷을 착용하고 분유시 젖병, 분유, 따뜻한 물, 손수건을 준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