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부모님 옆에 착 붙어서 일상생활에 대해 배워 나가요. 함께 식탁에 앉아 밥을 먹는 것도 아이에게는 식습관을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이때 아이에게 적절한 유아용 의자와 식탁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한데 바른 자세로 앉아 올바르게 식사를 하는 습관을 기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아기 의자, 어떤 종류가 있나요?
아기 의자는 주로 범보의자, 스너그, 부스터로 나뉘어요.
🌞범보의자
범보의자는 등받이가 머리까지 올라와 있고, 아이의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가운데에 봉이 있어요.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이가 금방 자라기 때문에 사용 기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어요.
🌞스너그
스너그는 미끄러짐 방지를 위해 가운데에 봉이 있다는 점은 범보의자와 같아요. 하지만 의자 내부에 있는 시트를 제외하면 아이가 좀 더 자라도 활용할 수 있어요.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범보의자 느낌인데, 단점은 비싸다는 거에요.
🌞부스터
부스터는 가운데 봉이 없고 대신 안전띠를 채워 놓을 수 있는 의자에요. 가운데 봉이 없으므로 아이가 좀 더 자라도 사용할 수 있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부스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어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지만 목과 허리를 가누지 못하는 아이에게는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에요.
식탁 의자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나요?
식탁 의자는 우리가 흔히 아이가 밥을 먹을 때 사용하는 식탁 의자를 생각하면 되는데, 우선 소재부터 많이 고민되시죠?😮
🌞원목
원목은 우드톤의 느낌과 견고하다는 장점이 있어 부모님들이 선택해요. 높낮이 조절이 어렵고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고 원목 소재의 경우 쿠션이나 방석은 필수랍니다.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스틸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스틸 식탁 의자는 원목보다는 가격이 저렴해요. 아이들의 등과 엉덩이를 보호하기 위한 쿠션 요소도 있으므로, 아이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쉽게 더러워지고 견고한 느낌이 뒤떨어지며, 원목에 비해 인테리어 요소는 낮다는 점이 고려돼요.
이번 글에서는 아이에게 필요한 가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적절한 가구를 선택하여 아이가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며 쑥쑥 성장해나가기를 바래요!🌻